가평군, 관할 소방서와 합동 관공서 소방훈련 실시
가평군, 관할 소방서와 합동 관공서 소방훈련 실시
  • 최수경
  • 승인 2019.06.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관공서 화재에 따른 직원 및 민원인 대피훈련을 위해 26일 가평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군청사내 화재발생을 가상해 실시된 이번 훈련은 유동인구가 많은 관공서에 대한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히 진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군청 및 소방서 직원 250여명과 소방차 3대, 소화기, 옥내소화전 등 소방장비가 동원됐다.

훈련은 군청 2층 사무실에서 원인모를 화재가 발생하여 이를 최초로 목격한 직원이 소방서에 신고하고 소방서와 합동으로 청내에 설치된 소화설비를 활용해 화재진압을 하는 과정으로 전개됐다.

참가자들은 자위소방대장(군수)의 지휘아래 화재 초기진화, 청사내 직원 및 민원인 대피유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등을 통해 유사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훈련 후에는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법과 응급처치 및 화재위험요소를 확인하는 등의 교육도 병행해 화재에 대한 안전의식 향상과 응급 상황 시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했다.

군 관계자는 “오늘 행사는 초기화재 대응의 중요성과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대형화재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실제상황을 가상한 훈련은 화재 시 상호 협조 체계 강화와 신속한 대응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