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 “관고 설렘! 학숲 요정 축제” 개최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 “관고 설렘! 학숲 요정 축제” 개최
  • 홍준옥
  • 승인 2023.08.0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가 8월 25일 오후 4시부터 월전미술관 광장에서 ‘관고 설렘! 학숲 요정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관고 설렘! 학숲 요정 축제’는 관고동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관고동 주민총회와 평생학습 발표회를 연계하여 진행한다.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4월부터 관내 주민·자영업자·마을 통장 등을 대상으로 주민설문 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이후 의제발굴 워크숍과 지속적인 회의를 통하여 내년도 관고동에 필요한 사업 의제를 논의하고 발굴하였다.

이런 과정을 거쳐 발굴된 사업은 주민총회에서 사업추진 찬반 및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투표가 진행되며, 사전에 8월 2일부터 8월 11일까지는 온라인 투표를, 8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는 관고동 전통시장과 관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투표를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평생학숲 요정축제는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바이올린 협주 공연을 시작으로 요정 꽃화관 만들기·요정 모자 꾸미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과 플라워 전시회가 함께 진행되어 축제를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조완동 주민자치회장은 “2023년 관고동 주민총회와 평생학습 축제가 함께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관고동에 필요한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관내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