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 맞이 홀몸어르신 행복나들이 동행
[지역소식]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 맞이 홀몸어르신 행복나들이 동행
  • 홍준옥
  • 승인 2024.03.1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봄을 맞아 관내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문화체험, 식사 대접 등 행복나들이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따뜻한 봄을 맞아 외롭고 힘든 홀몸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자 협의체 위원들이 자식과 같은 마음으로 동행해 ▲문화체험(영화감상) ▲식사 대접 ▲건강 차와 함께 간담회 등 즐거운 여가 시간을 선물했다.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호선 민간위원장은 “봄의 정취를 느끼며 어르신들과 영화감상, 식사를 함께하고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찾아드리는 행복한 하루를 선물한 것 같아 너무 뿌듯하다”고 전했다.

김문희 양평읍장은 “항상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챙겨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영화관과 식당 관계자분들께도 일정조정과 할인에 협조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양평읍은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소득 증대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과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적 복지서비스 지원 체계 마련에 힘쓰고 있다.

특히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수리 사업, 행복나눔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