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농촌테마공원, 제1회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테마공원 농촌 체험단’개최
여주농촌테마공원, 제1회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테마공원 농촌 체험단’개최
  • 최인영
  • 승인 2024.03.0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3월 4일, 여주시 연라동에 위치한 농촌테마공원 내에서, 관내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3월 4일 ~ 3월 14일까지 총 4회 진행되며, 금번 행사에는 6개소 유치원·어린이집 및 개인 참여자 등 1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6개소에서 어린이, 교사, 보호자 등 119명 이 참여할 예정이며, 테마공원 내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딸기 수확 체험과 수확 작물을 활용한 조리 실습(딸기요거트 및 고구마샌드위치) 등을 실시한다.

체험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관내 어린이들을 위해 무료로 진행하는 농촌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아이들에게 농업과 식자재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게 해줄 수 있다며, 본 행사를 제공한 여주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이번 행사를 통해‘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및‘함께 잘사는 도농복합도시 여주’라는 시정 방향에 맞춰, 관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농촌체험의 기회를 주며, 테마공원 내 작물 수확 시기에 맞춰, 추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발전시킬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