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양평군 용문면, 28년째 이어지는 마을화합의 장 ‘척사대회’ 성황
[지역소식] 양평군 용문면, 28년째 이어지는 마을화합의 장 ‘척사대회’ 성황
  • 홍준옥
  • 승인 2024.02.2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용문면은 지난 24일 용문면청년회가 주관한 정월대보름 맞이 리 대항 척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리 대항 척사대회는 윷놀이, 공연, 경품 추첨 등 용문면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 주민들에게 제공했으며 이웃 간 정을 나누기도 했다.

조용규 용문면 청년회장은 “정월대보름 맞이 척사대회를 마치며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즐겁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게 돼 보람차다”며 “28년째 이어지는 척사대회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용진 용문면장은 “척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준 용문면청년회와 후원 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정월대보름은 우리 민족의 전통과 문화를 되새겨보는 고유의 세시풍속인 만큼, 용문면민이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날 축사에서 “추운 날씨에도 대회 준비에 애써주신 기관·단체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