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55개 공약사업 추진 이상 무(無)
가평군, 55개 공약사업 추진 이상 무(無)
  • 최수경
  • 승인 2024.02.2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민선 8기 ‘자연을 경제로 꽃 피우는 도시, 가평’을 비전으로 7개 목표 55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군민과의 약속 모두 성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20일 군에 따르면 문화가 융성한 관광콘텐츠 육성, 도시 인프라 구축 분야 등에 중점을 둔 공약사업은 지난해 12월 말 현재 14.5%의 완료율을 보이고 있지만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추진율은 100%라고 밝혔다.

공약사업은 완료․계속 8건, 정상 추진 44건, 일부 추진 2건, 폐기 1건으로 정상 추진 사업의 평균 공정률도 48.1%로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100% 완료된 사업으로는 예산 및 사업유치를 위한 서울사무소 설치, 군 역사 이래 유치에 성공한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개최, 적극적인 민원 해결과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민원 정책 관제 및 감사관실 신설 등이 있다.

또 다문화가정의 지역사회 안정적인 정착과 화합을 위한 인구 증가 정책 수립(다문화가족 중시), 행복한 가정을 위한 아이 돌보미 사업 확대, 주민 숙원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청평 옛 중앙내수면 연구소 이전 부지 주민 개방, 주민편의 제공 및 관광객 유입을 위한 축령산 생태관광 마을 둘레길 조성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환경정책 자문위원회를 설치 완료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규제 및 급변하는 환경정책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역량 있는 민간 자문위원과의 환경정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는 밀리터리 콘텐츠 테마파크 조성, 북한강 수변 관광특구 지정 신청, 북한강 천년 뱃길 조성, 북면 산림생태 테마파크 조성 등이 조기 완공을 목표로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지방도 387호선(내방-연하) 도로 개량 사업 착공, 하천IC~고성 간 도로 개설 사업(호명터널) 확정, 국도 75호선(가평~목동) 확장 사업 착공, 청평역·상천역 역세권 활성화(기반 시설 확충), 읍면별 도심지 주차장 확충 추진 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일부 추진 사업으로는 운악산 관광·레저 단지 조성, 신선봉(울업산) 일대 산악관광지 개발계획 수립 등이 임기 내 완료될 예정이며, 기존 건립 위치에 대한 부적정 의견의 다수에 따라 대체부지 마련 절차 및 기본계획 변경 이행 검토 용역 추진을 위한 가평 역사박물관건립이 임기 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군은 공약사업별로 연차별 추진계획이 적시에 달성될 수 있도록 지난 19일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점검했으며, 이 자리에서 서태원 군수는 “공약사업은 물론이고 주요 사업들이 명확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각종 문제로 추진이 더딘 사업에 대해서는 다방면으로 가능성을 열어 대책을 마련해 발전적인 성과를 거두어 나갈 것”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