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 - 2024 자원봉사 아카데미 ‘공감과 생각으로 만드는 N유형 봉사’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 - 2024 자원봉사 아카데미 ‘공감과 생각으로 만드는 N유형 봉사’
  • 최수경
  • 승인 2024.02.20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2월 14일(수)~15일(목) 총 2회기로 2024년 첫 자원봉사 아카데미‘공감과 생각으로 만드는 N유형 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 키워드인‘N유형 봉사’는 기존의 봉사활동을 벗어난 새로운 유형의 봉사활동을 정의하며, 디자인씽킹 기법인 직접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활성화 주체가 되는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 및 사회문제를 반영한 새롭고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기획함으로써 협력적 문제해결 방법 체득 및 자기 주도적인 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기획하였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신관철 센터장은 이번 교육에 참가한 봉사자들에게“공감과 생각으로 만드는 N유형 봉사 교육을 통해, 새롭고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들을 기획하며 봉사활동이라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닌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활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이야기 하였으며,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우리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문제를 반영한 해결형 봉사활동을 기획함으로써 우리 지역에 더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