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 남양주 Go 4060 !
중장년 ‘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 남양주 Go 4060 !
  • 최수경
  • 승인 2024.02.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중장년의 전환 직업교육 본격 가동

남양주시는 시민들의 취·창업 역량을 높이고 미래걱정 없는 인생다모작 설계를 위해 중장년 교육-취․창업 연계 원스톱 플랫폼 남양주 GO 4060! 사업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중장년 생애 주기에 적합한 교육 콘텐츠를 확대 제공해 교육 자체에만 국한하지 않고 교육 이수 후 인생 후반기 삶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수료식을 활성화하며, 사회 활동 참여 확대 및 성공사례 스토리북 제작 등 사후 관리에 중점을 둔다.

또한, 기존 운영 중인 평생학습포털을 고도화해 중장년을 위한 진로탐색 및 컨설팅 기반의 시스템을 마련하고,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많은 시민들이 인생다모작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에는 중장년의 진로 컨설팅부터 은퇴 전후 설계까지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지원하는 ▲인생다모작학교, 단기간 상시수요 있는 분야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교육 중심의 ▲N+생활기술학교, 에너지·전기설비·용접·시설관리사 등 소규모 사업장 필수 교육 및 전문자격 교육의 ▲한국폴리텍 남양주 기술교육센터, 시민 누구나 함께 평생학습 취․창업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센터까지 300여 개의 방대한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인생다모작 사업별 일정 및 커리큘럼 등 자세한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dasanedu.nyj.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인생다모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향후 시는 실효성 있는 취․창업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휴먼북라이브러리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연계해 전환기 중장년의 성공적인 인생다모작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