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여주시,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 최수경
  • 승인 2024.02.1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형 학습기회 및 학습공동체 조성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평생학습동아리 발굴·지원으로 자기주도형 학습 기회 및 분위기 조성과 여주시의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발전을 주도하는 학습공동체 조성을 위해 「2024년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를 실시한다.

본 사업은 경기(소외계층)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두 분야로 진행된다.

본 공모 신청시 공통 조건은 여주시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된 평생학습동아리로 사교와 친목이 아닌 학습과 관련되며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활동과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하고있는 동아리이다.

금년에는 봉사활동, 재능기부, 지역사회 축제 및 성과공유회 참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 의견 개진 활동을 하는 지역사회 참여 활동실적과 활동계획이 선정 시 큰 비중을 차지한다.

다만, 동일한 내용으로 행정기관의 보조금을 받는 동아리, 영리를 목적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동아리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경기(소외계층) 평생학습동아리 분야는 7인 이상의 소외계층 성인학습자로 구성된 동아리이고, 정책적 배려대상(노인, 저소득층, 다문화 등)은 4인 이상으로 구성하면 된다.

또한 소외지역에 해당되는 여주시 8개 면 소재 평생학습동아리도 신청 대상이 된다.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분야는 7인 이상의 성인학습자로 구성된 동아리면 신청가능하다.

모든 동아리는 신청 전 여주시에 평생학습동아리로 등록되어 있어야 신청 가능하므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등록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2월 15일부터 3월 4일까지며, 해당 분야 공모신청서를 작성한 후 여주시 평생학습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yeoju.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여주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