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업인 희망가공품목 수요조사실시
이천시, 농업인 희망가공품목 수요조사실시
  • 최수경
  • 승인 2024.02.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2월 2일부터 23일까지 농산물가공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생, 이천시농산가공연구회원, 이천시 관내 소규모농산가공사업 경영체)을 대상으로 맞춤형 가공상품 개발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에서는 경기도농업기술원 사업인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시범사업 예산을 확보하여, 농산물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막연하게 가지고 있는 농산물가공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구체화하고, 그에 맞는 가공기술을 개발하여 농업인의 가공창업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본 사업을 통해, 이천오색쌀찐빵, 도라지정과 부산물활용 음료, 이천쌀 그래놀라를 개발품목으로 선정하여,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기술개발, 상품화까지 생산을 담당할 농업인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여, 성공적으로 가공상품을 개발하고 해당기술을 이전하여, 제품출시를 앞두고 있다.

올해는 수요조사를 통해 개발한 가공상품에 대해서, 연령대별 전문패널을 활용한 관능평가를 추진하여 소비자 반응을 조사하여 시장경쟁력 높은 제품을 개발·생산해 나갈 예정이다.

연구개발사업과 관련해 김희경 연구개발과장은‘제품을 생산·판매할 농업인과 함께 호흡하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업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리시 농업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대표 농산가공품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수요조사 지원신청은 2월 2일부터 23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며,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고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장호원읍 소재)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