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국회의원,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35억 원 확보
김한정 국회의원,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35억 원 확보
  • 최인영
  • 승인 2023.12.2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왕숙천 장현 공원 테마정원 조성과 별내동 노후 자전거 도로 정비사업에 지원
- 오남읍 외부 청사 리모델링과 오남읍 양지리 보도 정비‧가드레일 설치 등에 투입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 재선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은 28일 남양주을 조미자(진접)‧김동영(오남)‧김창식(별내) 도의원과 함께 윈팀으로 뛰어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3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진접은 왕숙천 장현 공원(금곡교~장현대교)에 맨발로 걷을 수 있는 황톳길과 함께 조명시설 등이 설치되는 테마정원 조성에 15억 원이 지원된다.

오남은 오남 보건진료소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오남읍 외부 청사(현장 회의실)로 전환하는 사업에 2억 원 그리고 보행환경이 열악한 오남읍 양지리 일원(683-4번지와 산14-36번지)에 보도 정비와 가드레일 설치 및 보행로 단절 구간 연결에 8억 원이 사용된다.

별내동은 택지개발지구(별내동 940-1) 일원의 10년 이상 된 노후 자전거 도로를 10억 원을 들여 재포장 및 경계석 교체 등 시설을 개선하여 자전거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김한정 의원은 “남양주을 세 분의 도의원과 함께 왕숙천 장현 테마공원 조성, 오남 보행로 시설개선 및 별내 노후 자전거 도로 개선을 경기도특조로 지원하여 진접‧오남‧별내 주민들의 생활과 여가 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이 남양주을 주민 생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