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박진희‧정병용 의원, 2023년도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하남시의회 박진희‧정병용 의원, 2023년도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 최인영
  • 승인 2023.12.2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協 의정대상 시상식…의정연구발전‧예산절감 분야
‘3선의 관록‘ 박진희 부의장, 도시개발·문화예술·청소년 분야에서 맹활약
‘뼛속까지 현장주의자‘ 정병용 위원장, 의회 조타수 역할 및 입법성과 탁월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과 정병용 위원장이 26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기정·수원특례시의회 의장)는 이날 오후 2시 수원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12개 분야, 도내 우수의원과 의정활동지원 우수직원에 대한 ‘2023년 제13회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박진희 부의장(국민의힘‧다 선거구)은 3선 의원으로서 업무 파악이 빠르고, 추진력과 강단 있는 논리정연함으로 상대를 무장 해제시키는 스타일로 언론‧집행부 소통과 정무 감각이 뛰어난 ‘여장부’로 통한다.

특히 박진희 부의장은 풍부한 의정경험과 관록의 노련미, 뛰어난 친화력에다 선수와 지역을 가리지 않는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도시개발·문화예술·청소년 분야에서 왕성한 입법성과와 탁월한 의정활동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박 부의장은 주요 시정현안을 심도있게 다루면서도 철저한 사전준비, 전문적 식견, 날카로운 지적과 참신한 정책 제안 등으로 집행부 선정,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꼽히기도 했다.

박진희 부의장은 “3선 의원으로서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로패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지역구 주민들과 하남시민들을 위한 올바른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병용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다 선거구)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의 뼛속까지 현장주의자로, 각종 민원현장에서 그리고 간담회와 토론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등에서 의정활동을 충실히 해온 대표적인 '워커홀릭'이다.

무엇보다 정병용 위원장은 지역사회에서 부드러운 ‘외유내강형’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합리적이고 핵심을 파고드는 일 처리로 의회 내에서 굵직한 방향성을 명쾌하게 제시하는 ‘조타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정 위원장은 꼼꼼하고 철두철미한 예산심의와 ‘지방의원은 조례로 말한다’는 자세로 주민을 대리해 자치입법인 조례의 재·개정 등의 입법 활동 분야에 집중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정병용 의원은 “효율적인 예산절감과 능률적인 정책제안을 제시하고자 했던 그간의 노력들에 대한 평가와 함께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하남시 지역발전을 위해 전력질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지원 우수 직원의 영예를 안은 하남시의회 의회사무국 성은지 정책지원관은 각 부서 정책과 법령에 대한 이해력이 탁월하고 현안을 빈틈없이 분석하며 조문 하나하나 꼼꼼히 살피는 차분하고 논리적인 업무 스타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성은지 정책지원관은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및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 등 의원 의정활동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궂은일은 직접 하고, 더 나은 대안 제시와 균형 잡힌 정책보좌를 위해 귀를 열고 소통하는 자세가 좋은 인재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