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의회 정병관의장‘다산 정약용 의정대상’수상
여주시의회 정병관의장‘다산 정약용 의정대상’수상
  • 최인영
  • 승인 2023.11.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의회 정병관 의장이 11월 2일 국회의원 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영예로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다산 정약용 선생을 기리고, 그의 위민정신과 개혁정치로 시대를 앞서갔던 기념행사로, 경기도 기초의원 32명을 비롯한 총 48명의 우수한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자리였다.

정병관 의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개혁정신에 맞추어 선민후당 선공후사와 세종대왕님의 정신을 기린 한글특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그의 탁월한 의정활동이 인정되었으며, 정병관 의장은 지난 1년 반 동안 27건에 이르는 조례를 대표 발의하며 민생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데 큰 기여를 하였다.

뿐만 아니라, 정병관 의장은 활발한 입법활동과 민원해결 노력을 통해 의정활동의 보폭을 확대해왔다.

이번 의정대상 수상은 그의 뛰어난 리더십과 민생 중심의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으로 다산 선생의 가르침과 역사적 유산을 살려내며, 한글과 문화의 가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정병관 의장은 "다산 선생의 위민정신과 실사구시의 자세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민생을 보듬는 정의롭고 따뜻한 의원으로 남아 민생을 존중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글특화 의회를 만들어 남한강 르네상스를 이룩하여 여주시의 한글과 문화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데 헌신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