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3년 치유농업 프로그램“마음치유, 행복나날” 운영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3년 치유농업 프로그램“마음치유, 행복나날” 운영
  • 최수경
  • 승인 2023.06.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하남시청 식품위생농업과에서 지원하는 ‘2023년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치유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15명을 대상으로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다양한 농장체험 및 텃밭활동 서비스를 총 10회기를 거쳐 2023년 9월까지 운영한다.

본 사업은 신체적ㆍ심리적ㆍ정서적 건강 회복이 필요한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남시 관내 위치한 치유농장을 연계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치유농업 체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본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일정 및 안내사항을 전달하고 2023년 5월 24일에 하남시 미사리에 위치한 미사리 커피농장에서 프로그램 1회기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였다.

다양한 맞춤형 농장체험 활동(커피 및 농작물 수확/모종심기 등) 실시하여 참여자들의 성취감 고취 및 신체기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또한,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을 위해, 하산곡동에 위치한 도시농부학교(드림팜)와도 연계하여 맞춤형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본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심리ㆍ정서적 치유를 하여 생활 속 위로와 활력을 얻을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자의 맞춤형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하여 삶의 질을 향상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치료재활, 평생교육 프로그램,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역복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통과 섬김으로 나눔을 실천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하남시 내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등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맞춰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