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 및 직무 교육 실시
남양주시,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 및 직무 교육 실시
  • 최수경
  • 승인 2023.05.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24일 시청 신흥홀에서 ‘2023년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위촉식’을 열고,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최근 지역 내 공중위생 업소의 수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6명을 추가로 위촉했으며,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공중위생 업종별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법령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 및 자료 제공 △공중위생 업소에 대한 서비스 평가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직무 교육에서는 공중위생 관리의 기본 개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의 임무 및 활동 요령, 공중위생 업소에 대한 서비스 평가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명예공중위생감시원들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식과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애 위생과장은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위촉되신 것을 축하드린다.”라며 “공중위생에 대한 감시는 지역 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 중요한 임무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공중위생 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은 현재 총 1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공중위생 업소에 대한 서비스 평가는 업종별 격년으로 실시돼 올해에는 이·미용 업소에 대한 평가가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