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산나물 텃밭체험 프로그램 운영
양평군,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산나물 텃밭체험 프로그램 운영
  • 최동일
  • 승인 2023.05.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515일부터 10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양평읍 도곡리에 위치한 산나물공원에서 텃밭체험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텃밭체험은 700면적의 공간으로 약 800본의 모종을 심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참여하는 시설에는 산나물과 채소, 과일 등 다양한 모종과 물조리개, 비료 등 체험도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체험은 앞서 이달 초 진행한 모집 공고를 통해 접수된 10개 시설들을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해, 지난 15일에는 양평읍 소재 유치원에서 42명의 어린이들이 첫 번째로 공원을 방문해 직접 방울토마토와 참외 모종을 심고 물을 주었다.

이후에는 각 시설별로 자율적으로 방문해 선생님과 어린이들이 함께 비료와 물을 주고, 잡초를 속아내며 열매를 수확할 때까지 관리하게 된다. 또한 산나물공원 내에는 산마늘, 당귀, 어수리, 참취 등 다양한 산나물이 식재되어 있어 아이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산림교육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좋은 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군의 어린이들이 숲 속에서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산나물공원의 자원들을 활용한 유아 숲 체험원을 조성해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지역 주민들이 손을 잡고 찾을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나물공원은 올해 중순 유아 숲 체험원으로 정식 등록해 유아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숲 체험 교육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더불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숲 속 놀이터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텃밭체험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정원산림과 공원관리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