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이천시립도서관 시민문화교실 운영
2023년 상반기 이천시립도서관 시민문화교실 운영
  • 최수경
  • 승인 2023.02.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도서관은 2023년 상반기 시민문화교실을 오는 3~5월 운영한다.

시민문화교실은 이천시립도서관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매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상반기에는 성인 및 아동을 대상으로 맘톡테라피, 그림책 토론 리더 양성, 홈카페 클래스, 슬로리딩 등 7개 강좌를 운영한다.

▶ 함께 읽고 성장하는 인문치료 <맘톡테라피>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전문가(이야기치료사)와 함께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선별된 큐레이팅 도서를 함께 읽고 성장하는 시간을 갖는 엄마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강의이다.

▶ <그림책 토론 리더 양성>

이론과 실습을 통해 그림책토론(그림책으로 철학하기)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그림책을 읽고 탐구적 대화를 나누는 법을 배운다. 그림책을 읽고, 소크라테스식 질문 연습을 통해 철학적 탐구공동체 안에서 모임을 원활하게 운영하는 법을 배워본다.

▶ 집에서도 카페처럼 <홈카페 클래스>

커피의 기초상식과 핸드드립 도구에 따른 핸드드립 방법을 배우고, 즐거운 커피 생활을 위한 핸드드립으로 다양한 메뉴를 만들어 본다.

▶SNS 글쓰기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1인 미디어시대에 나만의 컨텐츠를 찾고 꾸준히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시작을 돕고 변화를 만들어 내는 강의이다.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분에게 두려움을 없애고 누구나 쉽게 시작하도록 돕는 글쓰기 입문 강의이다.

▶ 깊이 있는 독서를 통해 문해력을 높이는 <슬로리딩>

어린이 대상 강좌로 흥미로운 동화책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가져보는 강의로 책을 천천히 소리 내어 읽으며 깊이 있는 독서와 독후 활동을 통해 문해력을 높일 수 있는 강의이다.

▶ 영어소설

어린이 대상 강좌로 주제의식은 물론 뛰어난 문체와 문학성을 갖고 있는 뉴베리 수상작 Frindle (by Andrew Clement))을 영어원서로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관련 독후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