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1회 청년의 날 축제 개최
남양주시, 제1회 청년의 날 축제 개최
  • 최동일
  • 승인 2022.09.1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오는 17일 청년의 날을 맞아 평내호평역 청년광장에서 ‘제1회 남양주 청년의 날-남다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0년 9월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특히 이번 청년의 날 페스티벌은 남양주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청년의 날 행사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지난 7월 청년의 날 축제 추진을 위해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축제기획단’ 12명을 선발했으며, 이들이 축제 콘텐츠 기획부터 홍보·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원해 왔다.

기획단은 직접 선정한 ‘남양주는 다르다’, ‘남양주 청년은 다르다’는 의미를 담은 ‘남다름 페스티벌’ 슬로건 아래 남다르고 특별한 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남다름 페스티벌은 1부 청년의 날 기념식 행사에 이어 2부 축하공연을 통해 재즈밴드부터 아카펠라, 힙합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축제의 열기와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특히, Mnet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출연 이후 대중적인 래퍼로 발돋움한 호평동 출신의 청년래퍼 가오가이의 힙합 공연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즉석사진, 흥미로운 운세로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타로, 수백 명의 청년들이 하나의 캔버스를 채워가는 피포페인팅, 색채심리‧랜덤북스, 나만의 남양주 여행지도 만들기, 세상에 하나뿐인 걱정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청년들과 시민들을 기다린다.

또한, 남양주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청년 심리상담도 진행하며 코로나 블루로 지친 청년들에게 치유과 위로가 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는 앞으로 다양한 청년 문화행사를 통해 청년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