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BIX 인기 ‘고공행진’…10개 기업 870억 투자유치 성공
연천BIX 인기 ‘고공행진’…10개 기업 870억 투자유치 성공
  • 최동일
  • 승인 2022.04.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이 조성 중인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가 오는 6월 말 준공을 앞두고 대규모 투자유치계약을 체결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서울 접근성이 좋은데다 저렴한 분양가로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면서 연천군의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계획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연천군은 연천BIX 1·2차 분양 결과 10개 기업, 87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기준으로 10개 기업이 연천BIX 분양계약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코스닥 상장사인 우리기술은 700억원의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두성화학과 제이피케미칼이 각각 40억원, 30억원 규모의 분양계약을 맺었다.

식료품 기업인 미금치와 임진강김치도 각각 20억원의 분양계약을 맺는 등 총 10개 기업이 연천BIX 내 입주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달부터 연천BIX 3차 분양이 시작된 만큼 입주기업과 투자 규모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처럼 연천BIX가 기업들의 관심을 받는 이유는 저렴한 분양가와 서울과의 접근성이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힌다.

연천군은 37번 국도 전 구간 개통,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원선 복선전철 개통(예정) 등 교통 여건의 호재를 앞두고 있다.

강남과 여의도 등 서울 중심지까지의 교통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면서 기업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수도권 타 산업단지의 평균 분양가(150~160만원)보다 절반 수준에 불과한 83만원대 낮은 분양가로 경기북부 알짜 산업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연천군은 연천BIX의 성공적인 분양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으로 기업유치에 나서고 있다.

기업의 토지매입비가 30억원 이상이면 초과액의 50% 한도 내에서 최대 3억원을 지원하며 연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거주하는 군민을 15인 이상 신규로 고용하면 1억원 한도 내에서 1인당 1년 범위에서 월 60만원의 고용보조금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통합취득세 75% 감면, 재산세 5년간 3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제공해 연천BIX에 입주하는 우수기업을 지원·육성할 방침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세계수준의 원전제어 핵심기술을 보유한 우리기술과의 투자협약을 계기로 친환경 스마트팜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연천군이 천연물 추출·정제·분석에 있어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군이 작년부터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항산화 물질 함량이 높은 귀리식품 소재화 등 바이오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은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함께 총사업비 1,534억원을 들여 연천읍 통현리 일원 600,019㎡에 연천BIX를 조성, 식료품·의료·전자·화학 등 9개 업종, 60여개 기업 유치를 목표로 분양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