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개회
  • 최동일
  • 승인 2021.07.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의회는 7월15일부터 7월1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80회 임시회를 진행한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조례안 9건 및 기타 부의안건 2건 등 총 11건의 안건들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5일(목)에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영실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이어서 16일(금)에는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가 진행된다.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남양주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사하며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도시계획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심석고등학교 운동장 지하주차장 조성 세부협약 체결안 등 3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회기 마지막 날인 19일(월)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기타 부의안건을 의결하는 것을 끝으로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철영 의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시민 생활에 불안과 걱정이 커지고 지역경제에 위기감이 다시 감돌고 있다”며, “나와 내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협력으로 지혜롭게 대처해서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개원 3주년을 맞이한 제8대 남양주시의회는 그동안 원칙과 상식을 강조하며 행복한 시민의 삶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남양주시의회는 시민 여러분들께서 더 나은 미래를 희망하며 살 수 있도록 시민의 뜻을 경청하면서 지역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