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었다고 생각한 형... 경찰 도움으로 22년만에 상봉
죽었다고 생각한 형... 경찰 도움으로 22년만에 상봉
  • 최동일
  • 승인 2021.04.0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남부경찰서는 지난 6일 남양주남부경찰서 실종수사팀 사무실에서 1999년에 헤어진 권영근(가명, 62세)씨와 동생 권상일(가명, 60세)씨 형제가 22년 만에 극적인 상봉을 했다고 밝혔다.

형 영근씨는 1999년 10월경 남양주시 화도읍에서 “인천과 중국을 오가는 배편에 보따리상을 하고 오겠다”며 집을 나선 후 형제들과 소식이 끊겼다.

형제들은 영근씨의 연락을 애타게 기다리며 그의 행적을 찾아 인천항 연안부두 등을 수소문하며 찾아다녔으나, 생사 여부조차 확인할 수 없었고 끝내 돌아오지 않는 영근씨가 사망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그러던 중 지난 3월 30일 동생 상일씨는 마지막 희망을 품고 경찰서를 방문해 형의 실종신고를 했고, 이를 접수한 남양주남부경찰서 실종수사팀은 그의 생활반응을 찾아 끈질기게 추적하던 중 영근씨가 최근 경기도 수원시 소재 A고시원에 전입신고를 한 사실을 확인하였다.

영근씨는 그동안 노숙자쉼터를 전전하며 지내다가 최근 ‘다시 일어서기’센터의 도움을 받아 고시원을 얻어 생활 중이었고, “동생이 찾고 있다”는 경찰관의 말에 울음을 터뜨리며 “22년 전 가족의 연락처가 적힌 수첩을 잃어버렸다.

내가 떳떳하지 못하고 가족에게 미안해서 잊고 살아왔다.

그런데 동생이 찾고 있다니 너무 감사하다.

더 늙기 전에 가족을 꼭 만나고 싶다”라고 답했다.

이에 실종수사팀은 동생 상일씨에게 연락해 6일 두 형제가 만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였고, 두 사람은 눈시울을 붉히며 그동안 못다 한 지난 세월에 대한 이야기 꽃을 피웠다.

경찰 관계자는 “두 형제가 서로를 한눈에 알아봤고, 특히 동생 상일씨는 죽은 줄로만 알았던 형을 다시 만나게 해준 경찰관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