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드림스타트, 위대한 아이 꿈을 두드림 3기 추진
구리시 드림스타트, 위대한 아이 꿈을 두드림 3기 추진
  • 최동일
  • 승인 2019.11.18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에서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 일대(미니랜드, 동문시장, 서귀포 테마파크 등)에서 구리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이 참여하는 ‘위대한 아이 꿈을 두드림 3기’ 16차기 행사를 진행했다.

구리시 드림스타트의 ‘위대한 아이 꿈을 두드림’은 지난 2017년 국민디자인 대상 수상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이 자신들이 떠날 여행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아동들은 한정적 자금 활용 방법을 배우고, 또래 친구와 의견 조율하고, 능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구리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지난 9월 16일 구리시 드림스타트 주관으로 ‘위대한 아이 꿈을 두드림 3기’를 출범시키고 서울여자교육복지센터 연계 강사를 통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아동들이 친구들과 스스로 여행을 계획하여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을 총 16차에 걸쳐 진행하였다.

이번 ‘위대한 아이 꿈을 두드림 3기’ 16차 여행에 참여한 한 아동은 연신 해맑은 표정을 지으며 “제주도에 처음 왔는데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실행하는 순간까지 내가 스스로 계획한 것이어서 더욱 기억에 남는다.”라며, “여행 준비 과정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니 더욱 뿌듯했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취약 계층 아동들이 앞으로 더 능동적으로 발전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복지 사업을 더 고민하고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