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최수경
  • 승인 2019.10.15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가 최근 KBS 신관 스튜디오에서 진행된‘제8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물적나눔분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KBS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나눔실천자를 적극 발굴하여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나눔실천 사례 홍보를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자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부문인 물적나눔분야는 금전 및 물품 기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에 주어지는 상이며, 특히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016년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류시혁 북부희망케어센터장은 “이 상은 우리 센터뿐만 아니라 지역의 후원자, 자원봉사자들이 모두 함께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북부희망케어센터는 2007년 개소 후 현재까지 시민이 시민을 돕는 1인 1계좌 운동 및 지역자원 네트워크 등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