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19년 민원모니터 간담회 개최
양평군, 2019년 민원모니터 간담회 개최
  • 최수경
  • 승인 2019.09.23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난 19일 군립미술관에서 민원모니터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민원모니터란, 양평군민 중 양평군수의 위촉을 받아 군정과 관련된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및 미담사례 제보, 제도개선사항 발굴 등의 활동을 하는 자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년째 운영하고 있는 주민참여행정 제도이다.

현재 양평군 민원모니터 36명, 양평군 소속 경기도 민원모니터 2명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2018년 위촉 이래 399건의 주민불편해소를 위한 다양한 제보로 군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양평군의 생활 공감 정책 제안자로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민원모니터의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다양한 정책제안을 위한 민원 제보요령 교육 및 소통과 화합, 정보교류의 장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그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오늘 청취한 모니터 활동 시 느꼈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들을 군정에 적극 반영 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생활현장 속의 작지만 가치 있는 제보와 제안으로 행복한 양평을 내 손으로 만든다는 자긍심을 갖고 군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