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시니어경찰대 발대식 개최
동두천 시니어경찰대 발대식 개최
  • 최수경
  • 승인 2019.09.1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은 지난 18일 복지관 4층 한가족마당에서 ‘동두천 시니어경찰대’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2020년 본격적인 시니어경찰대 활동을 위하여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최용덕 동두천시장과 이상구 부시장, 임수복 한국실버경찰봉사대 중앙회장, 동두천시노인복지관 관계자 및 시니어경찰대 대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동두천시, 한국실버경찰봉사대,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안전에 대한 책임감 있고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하여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르신들의 선서를 통해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실버경찰봉사대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활동하게 되는 ‘동두천 시니어경찰대’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어르신 3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노인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통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동두천 지역 내 정서·인지·신체적으로 취약한 노인에 대해 모니터링을 통한 안전 확인과 아동 및 노인 보호구역, 교차로 등에서 노약자 보행안전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안전망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용민 관장은 “노인 인구의 증가에 따라 노인들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는 만큼, 노인들이 지역의 어른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의 무력하고 약한 노인들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인의 건강한 사회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