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생물다양성 탐사캠프 개최
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생물다양성 탐사캠프 개최
  • 최동일
  • 승인 2019.08.2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도심을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가족캠프 프로그램들이 많은데, 이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과정에서 생생함과 좋은 추억을 느끼게 해 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와 관련해 ‘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생물 다양성 탐사캠프’가 오는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열려 눈길을 끈다.

400여 명의 참여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연천군이 주최하며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다. 본 행사의 내용은 각종 체험 부스를 비롯해 탐사대회,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어 가족과 함께하기 더 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란, 2019년 6월 경기 최초 선정된 경기 유일의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인 연천군의 청정 휴양림 고대산에서 전문가와 동행 하에 다양한 생물종을 찾아 직접 기록하는 시민 과학참여 활동이다.

탐사는 주간, 야간, 새벽으로 나뉘며, 주간탐사는 총 8개 분야 중 1개를 택할 수 있다. 야간 특별 탐사에서는 야행성 곤충과 양서파충류들이 해가 지고 드러내는 모습들을 관찰할 수 있다. 새벽 특별탐사에서는 새벽에 주로 활동하는 조류를 관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잠자리 전문가 정광수 박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와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생태 및 환경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관계자는 “이번 생물 다양성 탐사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2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하에 참가가 가능하다”며, “경기도 최초로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선정된 고대산 청정자연 휴양림 및 캠핑 리조트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과 낭만, 체험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탐사는 고대산 캠핑리조트 및 고대산 일대와 차탄천에서 진행되며 숙소는 고대산 캠핑리조트이다. 행사를 위한 셔틀라인도 마련되어 있다. 문산라인(출발, 합정역)과 의정부라인(출발 장암역)에서 각각 출발지에서 오전 10시 반에 출발해 오후 1시에 도착하며, 셔틀은 일정 및 신청 현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한편, 신청방법은 직접예매(www.ssong500.com)을 비롯해 지정예매처(아이스크림몰, 티몬, 쿠팡, 모하지)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