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 맞춤형 컨설팅으로 큰 호응 얻어
파주시 청년 맞춤형 컨설팅으로 큰 호응 얻어
  • 최동일
  • 승인 2019.04.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된 ’파주시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1기‘를 성공리에 마쳤다.

단순히 취업정보를 전달하는 강의가 아닌 개인의 적성에 맞는 직무탐색 및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을 향한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해줬다는 평을 받고 있다.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은 ▲자기탐색 및 진단검사 ▲직업환경 이해 및 직무분석 ▲자기PR 및 입사서류 컨설팅 ▲실전 모의면접 및 피드백 등으로 구성돼 구직기술 함양과 개인의 직무성향 분석을 통해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년 황호준 씨는 “진로 때문에 고민하던 중 방문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우연히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를 보게 됐고 프로그램까지 참여하게 됐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한 만큼 빠르게 변하고 있는 채용시장에서 반 발짝이라도 먼저 대비하려면 정확한 정보를 얻는 능력이 중요한데 그런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취업에 대한 압박감과 불안감을 갖고 있는 청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아이디어를 모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은 총 3회로 2기는 6월, 3기는 10월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