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보라데이’ 맞아 폭력 예방 캠페인 및 불법 카메라 탐지기 전달식
구리시, ‘보라데이’ 맞아 폭력 예방 캠페인 및 불법 카메라 탐지기 전달식
  • 최수경
  • 승인 2018.02.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지난 8일 ‘보라데이’를 맞아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구리시지회, (사)가화부설가족상담센터 등 시민 단체와 구리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구리전통시장에서 가정 폭력・아동 폭력・디지털 폭력 등 각종 폭력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라데이’는 가정 폭력 및 아동 학대 예방과 피해자(아동) 조기 발견을 위해 관심 있게 주변을 ‘보라’는 의미의 날로 매월 8일을 운영되고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LOOK AGAIN, 사소한 가정 폭력은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설 명절 온가족이 모인 가운데 가족 간의 사소한 마찰이 자칫 가정 폭력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경각심을 일깨우는 한편 아동 학대 예방과 폭력 피해자 조기 발견을 위해 적극적인 캠페인과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불법 몰카 영상을범죄 영상으로 규정, ‘불법 영상물 내려 받지 않기, 시청·유포하지 않기’ 등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인식을 전환하는 디지털 폭력 근절 캠페인도 병행 실시하였다.

한편, 구리시는 최근 공공장소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불법 촬영 등이 이슈가 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불법 촬영 카메라를 적발하는 전문 탐지기 4대를 구입하고 구리경찰서에 전달하였다.

구리경찰서에서는 구리시에서 지원한 이 탐지기로 시민들이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출동하여 불법 카메라 단속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구리시와 함께 매월 공공장소에서 합동 점점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