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 소방장비 관리시스템 지도반(TF팀) 본격 운영
양평소방서, 소방장비 관리시스템 지도반(TF팀) 본격 운영
  • 최수경
  • 승인 2018.02.0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소방서 소방장비 관리시스템 지도반 TF팀(이하, 지도반)은 양평수난구조대와 공흥119안전센터 방문해 소방차량 조작능력 향상 지도교육을 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에 따르면 지도반은 월별 수시로 안전센터와 구조대를 방문, 소속 소방대원의 소방차량 등 소방장비 조작능력을 향상을 위해 연간 운영되는 방문 지도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도반은 6명으로 장비팀장(소방경 황용호) 1명, 소방차량 분야 2명, 구조분야 1명, 구급분야 1명, 관리시스템 분야 1명으로 구성, 분야별 전문 소방대원을 선발해 편성 운영된다.

지도반은 소방차량과 화재, 구조, 구급장비에 대해 현장중심의 구체적인 사용법 지도교육과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관리유지와 고장발생 시 긴급 대처방법 등을 중점 추진한다.

이날 지도반 TF팀은 오전에 수난구조대 방문해 소방펌프차 에어챔버 누수현상을 직접 수리하고 소방차량 구조원리에 대해 직원에게 지도교육을 실시했으며, 오후에는 공흥안전센터를 방문해 지휘차 외부 도색불량사항을 수리하며 차량관리에 대해 현장 지도교육을 실시했다.

황용호 장비팀장은 “현장경험이 부족한 신규 소방공무원 채용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며“연간 체계적이고 반복적으로 지도반을 운영하여 신규직원뿐 아니라 전 직원이 재난현장에서 대응력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