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으로 인공위성 보러가자!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으로 인공위성 보러가자!
  • 최동일
  • 승인 2019.01.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는 아트밸리를 찾는 관람객을 위해 오는 1월 22일(화)~ 25일(금)까지 매일 저녁 『국제우주정거장 관측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게가 454톤에 달하고 크기가 축구장 두 배나 되는 국제우주정거장은, 지상 약 400km 상공에서 초속 7.7km의 속도로 90여분 만에 지구를 한바퀴 돌고 있는 인공위성으로 국제우주정거장 안에는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인이 탑승하여 각종 과학 실험을 하고 있다.

국제우주정거장은 하루에 4~6차례 한반도 주변을 통과하는데 자체적으로 빛을 내는 것이 아니라 거대한 태양전지판으로 태양빛을 반사할 때만 관측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모습은 제주도 한라산에서 서울의 잠실 종합운동장을 맨 눈으로 보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이번 관측 행사는 행사 당일 18시 ~1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겨울철 별자리 설명과 인공위성을 관측할 수 있는 방법과 원리에 대한 수업이 진행되고 천체망원경으로 별과 성단들도 관측하며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일반인에게 겨울밤의 천체를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단, 위 행사는 날씨가 맑은 경우에 진행되며, 아트밸리 관람객중 관측을 희망하는 사람은 행사 당일 아트밸리 천문과학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17시부터 선착순 40명에 한 해 입장권을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고 한다.

또한 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는 이번뿐 아니라 관측이 가능한 경우에 수시로 국제우주정거장 관측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