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가정용 LPG 가스보일러 긴급 점검 실시
동두천시, 가정용 LPG 가스보일러 긴급 점검 실시
  • 최수경
  • 승인 2019.01.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1월 14일부터 1월 31일까지 18일간 가정용 LPG 가스보일러 긴급 점검을 실시한다.

2018년 12월 18일 강원도 강릉 펜션 가스보일러 CO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발생에 따라 관내 가정용 LPG 가스보일러 시설을 일제 점검하고 홍보 활동을 하는 등 사전 예방을 목적으로 긴급 점검을 실시한다.

금번 점검은 동두천시 가정용 LPG 가스보일러 시설 90여 개소를 대상으로 관내 LPG판매사업자 7개소와 합동으로 점검을 진행하며, 주요 점검사항으로 가스보일러 설치장소 확인, 배기통 설치상태 (이탈, 부식 여부 등)를 집중 점검한다.

1차적으로 LPG 판매사업자가 각 개별 사용자 시설에 방문하여 확인 점검하고 사고예방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가스 사고 예방 홍보 활동도 병행한다.

2차로 동두천시에서는 부적합시설에 대해 확인 및 개선사항을 점검하는 것이 점검내용이다.

또한 타 지역 LPG판매사업자가 공급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주민 홍보 활동을 통해 자체 진단할 수 있도록 조치함으로써 후속 점검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유종 일자리경제과장은 “ 가스 사고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감독 및 안전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예방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