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정성호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가져
양주시, 정성호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가져
  • 최동일
  • 승인 2018.01.31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지난 29일 국비와 특별교부세 확보 건의를 위해 정성호 국회의원을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현안 사업 중 재원확보가 꼭 필요한 핵심사업과 신규사업들에 대해 단계별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중앙부처와 국회의원, 양주시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서 건의된 주요내용은 양주아트센터 건립, 양주 종합운동장 건립, 회암사지역사문화공원 콘텐츠 구성, 민복진미술관 건립, 국도3호선 봉양나들목 진입도로 개선사업,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양주 중앙도서관 건립 사업 등으로 국비 16건(83,722백만원)과 특별교부세 9건(16,700백만원) 등 총 1천4억2천2백만원이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양주시가 경기북부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하는 주요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편성 단계부터 양주시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지역의 주요 현안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비와 특별교부세의 확보가 절실하다”며 “각 부서장은 중앙 관계부처 방문 시 국회의원실과 공조를 통해 사업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발로 뛰는 국비 확보 활동을 펼쳐 달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핵심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