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식품부 공모 ‘2019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선정
가평군, 농식품부 공모 ‘2019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선정
  • 최수경
  • 승인 2018.08.3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가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9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에 선정돼 4년동안 국비 126억원을 지원받는데 따른 것이다.

30일 군에 따르면 농식품부가 공모한 이 사업은 농촌 중심지인 읍 소재지에 교육·복지·문화 등 중심지 기능을 확충하고 배후마을로 중심지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17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대면 및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11개 시·군 중, 경기도에서는 가평군만이 유일하게 확정됐다.

군은 오는 2022년까지 총 180억원을 들여 가평읍 시가지 일원에 주민창업센터, 프리마켓 광장, 구역사 테마거리조성 및 경관개선 등 주민 경제활동기반조성을 추진하게 된다.

이에 앞서 군은 이달 초, 농식품부 공모 2018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에도 선정돼 2021년까지 4년간 총 70억원의 사업비도 확보한바 있다.

두 사업이 연계하면 사업시너지 효과도 극대화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기 군수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두 가지 정부사업에 선정돼 매우 기쁘고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군민들에게 약속드린 사람이 우선인 명품도시 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군수는 “사업선정을 위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시 방문해 사업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설명한 직원들과 협조를 아끼지 않고 있는 사업추진위원회, 잣고을시장 상인회에 감사를 드린다”고도 밝혔다.

한편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2005~2010년 6년간 낙후된 70개 시·군을 대상으로 추진한 농촌 신활력 사업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그간 추진해온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사회적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