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경복대학교 학생 대상으로 의회민주주의에 대해 특강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경복대학교 학생 대상으로 의회민주주의에 대해 특강
  • 최인영
  • 승인 2024.05.29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지난 29일 경복대학교 우당관에서 경복대학교 1~3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휴먼북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 김현택 의장은‘의회민주주의와 다수결의 원칙’을 주제로 4선 의원으로 활동하며 겪었던 다양한 의정활동 경험을 사례로 들며, 학생들에게 민주주의 기본원칙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9대 의회 의장으로써 의회를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다수결의 원칙과 관련해 소수의견의 존중과 토론을 통해 합의에 이르는 과정의 중요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알기 쉽게 설명해 좋은 호응을 받았다.

김 의장은“이번 강의가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고 사회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시의회는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휴먼북 라이브러리’는 각 분야에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들이 휴먼북이 되어 전문지식이나 생생한 경험 등을 독자들과 나누는 남양주시의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김현택 의장은 작년부터 인생이야기 분야의 휴먼북으로 참여하여 그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