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25주년, 국립수목원의 새로운 비전
개원 25주년, 국립수목원의 새로운 비전
  • 홍준옥
  • 승인 2024.05.2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비전 선포와 연구혁신으로 앞으로의 25년을 그리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남성현 산림청장과 함께 5월 24일 “국립수목원 개원 25주년 기념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선포된 국립수목원의 새로운 비전은 “융복합 연구혁신으로 산림생물의 무한가치를 창출하는 국가대표 연구기관”이다. 지난 25년간 쌓아온 산림생물종연구 및 현지 내‧외 보전 성과를 기반으로 더욱 확장된 융복합 협업연구와 혁신을 통해 한반도 산림생물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국가적 차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여 앞으로의 25년을 더욱 기대하게 하는 미래 지향적인 연구 추진의 의지를 담았다.

새로운 비전을 뒷받침할 주요 전략목표에는 ▲융복합 연구 강화, ▲지속가능한 생태계 보전과 활용, ▲국제 협력과 글로벌 리더십 강화, ▲중앙 및 지자체와의 협력 확대 내용이 포함된다.

기념식에 참석한 산림청 남성현 청장은, “산림생물종 연구는 우리의 산림을 더 깊이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과제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를 중심으로 국민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립수목원 원장 임영석은 “국립수목원은 앞으로도 산림생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자연과 인간이 상생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러한 여정에서 정부혁신 실행을 위한 청렴 및 대국민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국립수목원을 찾은 관람객들은 피아니스트 임미정 교수가 총괄하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광릉숲의 자연이 어우러지는 “숲과 나무 음악회” 문화행사 참여를 통해 국립수목원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