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 유기견을 위한 수제 간식 1,000개 만들기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 유기견을 위한 수제 간식 1,000개 만들기
  • 최수경
  • 승인 2024.05.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신규 자원봉사자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모집된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견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유기견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활동은 사회문제 중 유기견에 관한 문제에서 파생되어 일반시민의 유기견에 관한 인식개선 및 신규·예비 자원봉사자를 봉사활동 참여로 끌어내기 위해 기획한 사업이다.

신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모여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보람찬 봉사활동 경험을 얻어 지속적인 봉사활동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했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재료를 직접 으깨고, 찢으며 반죽하고, 고구마 모양으로 빚는 등 1,000개의 고구마 수제 간식을 만들고,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만들어진 수제 간식은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유기견보호소 연계 산책 봉사활동 진행 시 유기견보호소 담당자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규 자원봉사자 A씨는 “혼자 가도 부담 없이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접점이 없었지만, 봉사활동하려는 좋은 마음으로 모인 다른 사람들과 함께 누군가를 같이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행복감을 느꼈다.”며, 앞으로의 봉사활동 참여 의지를 내비치는 소감을 밝혔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향후 신규 자원봉사자 활성화 및 지역사회 문제에 대응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따스한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