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성화 사업 가자(GAJA), 5월부터 시작”
“광주시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성화 사업 가자(GAJA), 5월부터 시작”
  • 최수경
  • 승인 2024.05.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성화를 위한 광주시문화재단 자체 공모사업 총 8개 팀 선정…11월까지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 선보여

광주시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성화를 위한 자체 공모사업‘가자(GAJA)’의 최종 지원단체를 모두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단체는 오는 5월부터 차례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하는‘가자(GAJA)’는‘Gwangju Attractive & Joyful Art’의 약자로 매력적이고 즐거운 예술 활동의 진흥을 도모하고, 광주시문화재단과 지역 문화예술단체들이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다양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는‘찾아가는 예술활동’,‘예술활동 지원’,‘창작예술 활동지원’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23개의 팀이 지원하였다.

서류 심의를 거쳐 선정된 최종 8개 팀은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찾아가는 예술활동’분야에서는 ▲전통을 기반으로 하는 ‘Group Sound 소쩍새’ ▲합창음악의 즐거움을 선사할 ‘광주시소년소녀합창단’ ▲관내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광주시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선정되었다.

해당 팀들은 광주 각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예술활동 지원’에서는 ▲광주시 미술인들의 활동을 독려하고 있는 ‘한국미술협회 광주지부’ ▲밝은 클래식 음악을 선보일 ‘하우올리’ ▲광주시 도자기의 맥을 잇고 있는 ‘광주왕실도예사업협동조합’이 선정되어,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공연과 전시를 선보인다.

‘창작예술활동’분야에서는 ▲젊은 연극인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된 ‘극단 플레이’▲광주시를 기반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광주필하모니오케스트라’가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시문화재단 관계자는 “광주시 문화예술단체가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