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줘 청년! 구해줘 법률!”…남양주시, 청년창업가-변호사 연계 법률자문 실시
“도와줘 청년! 구해줘 법률!”…남양주시, 청년창업가-변호사 연계 법률자문 실시
  • 최수경
  • 승인 2024.04.0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4일 청년창업센터에서 입주 청년창업가와 변호사를 연계한 1:1 재능기부 법률 자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법률 자문은 조성민 변호사(법무법인 이담)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새내기 청년창업가가 매장을 운영하며 겪는 법률적 문제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조 변호사의 자문을 받은 청년창업가는 창업 경험이 없던 탓에 지난 6개월간 매장을 운영하면서 법률적인 어려움을 겪던 상황이었다.

이에 남양주시와 청년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조 변호사가 재능기부에 나선 것이다.

자문을 받은 청년창업가는 “그간 법률문제로 속앓이하며 막막했던 부분이 해소돼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며 “재능기부로 도움을 준 조성민 변호사와 이를 연계해준 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조성민 변호사는 “법률 상담을 통해 사회초년생인 새내기 창업 청년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법률적인 고충에서 벗어나 더욱 성장한 청년창업가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법률적 어려움에 처한 청년창업가를 위해 법률 컨설팅, 교육, 자문 연계 등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