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선정
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선정
  • 최인영
  • 승인 2024.04.0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주관 ‘2024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자(自)·몽(夢)학교 4기’가 선정되어 도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9일 알렸다.

‘자(自)·몽(夢)학교’는 올해 4년째 운영되는 생태프로그램으로 수련관 인근의 황산숲길과 망월천의 생태자원을 모니터링하고 생태교란종 제거, 생태도감 제작 등 환경을 보호하고 홍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 ‘자(自)·몽(夢)학교 4기’는 하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 접수를 시작하여 11월까지 총 25회에 걸쳐 청소년 생태해설사 양성, 나무이름표 제작, 생태 도슨트 투어, 탄소중립 영상 제작 등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환경동아리 망월천지킴이, 청정프로젝트, 개관기념 플로깅 활동 등 지속적으로 환경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세계시민학교가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았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선정을 통하여 하남시 청소년이 지역 환경 및 생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