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출생신고 마친 산모에 5만 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배송
경기도, 출생신고 마친 산모에 5만 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배송
  • 최수경
  • 승인 2024.04.0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부터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 신청 접수
○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올해 처음 시작
- 사업 참여 27개 시군에서 출산 후 자녀의 출생신고를 완료한 산모 대상
○ 산모에게 국내산 축산물꾸러미(1인당 5만원이내) 택배 배송
- 경기민원24 온라인 신청(26개 시군) : ‘24. 4. 2. ~ ‘25. 1. 31.
- 개시일은 시군별 상이,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여주시는 방문접수만 가능)

경기도가 올해 출생신고를 완료한 산모에게 1인당 5만 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국내산 축산물 소비 촉진과 출산 장려를 위해 민관협치 주민 제안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경기도에서는 올해 처음 시행한다.

경기도와 27개 시군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도는 지원 대상을 2021년 출생 통계 기준으로 약 7만 6천 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산모에게 지원하는 축산물꾸러미 구성품은(시군별 상이) 5만 원 이내의 국내산 축산물로 산모가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한다.

구성품은 경기민원24 누리집에서 사진으로 확인한 후 선택할 수 있다.

접수신청은 온라인 경기민원24(gg24.gg.go.kr)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지원 대상 27개 시군 중 여주시를 제외한 26개 시군이 온라인 접수(시군별 개시일 상이)를 한다.

여주시는 산모나, 위임장을 받은 직계가족이 직접 거주지 동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신청 마감일은 올해 출생신고자의 경우 2025년 1월 말까지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도민 제안으로 추진하는 이번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통해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과 더불어 산모의 건강 회복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에 대한 문의 사항은 경기민원24 누리집 또는 시군별 축산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사업 참여 27개 시군은 화성, 동두천, 파주, 이천, 포천, 안성, 광주, 가평, 김포, 양주, 남양주, 용인, 하남, 구리, 광명, 양평, 연천, 평택, 군포, 안양, 의왕, 과천, 시흥, 부천, 안산, 오산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