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개시!
남양주시,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개시!
  • 최수경
  • 승인 2024.04.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1일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사업에서 첫 수혜 청년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헤어스타일링(커트, 염색, 파마 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재능 기부에 동참한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 시간 인정, 우수봉사자 표창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월 22일 자원봉사 1호점인 ‘센느’ 헤어샵(원장 정은정)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의 첫 무료 지원 대상 청년은 “오랜 기간 취업 준비를 하느라 헤어스타일링 할 여유가 없었는데 이번 사업 덕분에 면접 준비를 잘 마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면접에 잘 응시해서 합격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은정 원장은 “나의 재능이 지역의 청년 취업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점이 보람됐고, 첫 취업 준비 청년을 만나 시술하고 나니 더욱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대상은 19세 이상 39세 이하 남양주시 청년으로 서류전형 합격 공고문 또는 면접응시 문자(이메일) 등을 구비해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미용업소나 더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청년정책과청년일자리팀(☎031-590-8539) 또는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031-8034-479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달 내 사업에 참여할 2호점, 3호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