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취재-1-] 양평군, 특정 스포츠 클럽에 이상하게 보조금 퍼주어 의혹 일고 있어....
[심층취재-1-] 양평군, 특정 스포츠 클럽에 이상하게 보조금 퍼주어 의혹 일고 있어....
  • 최인영
  • 승인 2024.02.2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주민들.. 검은손이 작동하지 않았면  큰 액수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었겠냐며 목소리를 높이며 조사요구
사무실등을 사용하면서 수년 간 전기료 및 공과 비용 일체 지불하지 않아~
양평군 용문국민체육센터
양평군 용문국민체육센터
양서에코힐링센터
양서에코힐링센터

양평군은 OO스포츠 클럽에 지난 수년에 걸쳐 수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 사실이 취재를 통해 드러나 지역 내 파장이 거세지고 있다.

특히, OO스포츠 클럽은 2018년부터 2021년 3년간 대한체육회로 부터 년간 약 2억 원씩 총 6억 원의 보조금을 받았다.

이후 민선7기(정동균 전 양평군수)기간에는 양평군체육회를 통해 2021년 약 1억5천만 원, 2022년 약 1억8천만 원, 2023년 약 1억 6천만 원을 보조금으로 지원했다.

보조금 지원 목적으로 운영비와 인건비, 보험료, 공유 재산 사용료 등 군민들이 이해할 수 없는 금액을 지원했다는 지적이다. 

더욱이 OO스포츠 클럽은 양평군으로 부터 보조금을 받음과 동시에 주민들에게는 별도로 일정 금액의 레슨비용을 회원들에게 받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평군청 관계자는, OO스포츠 클럽이 용문국민체육센터와 양서힐링센터  내에 위치한 사무실등을 이용하면서도 수년간 전기료 및 공과금 일체를 지불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A모씨(양평읍.53세)는 "수 년동안 약 10억에 이르르는 보조금을 받은 스포츠 클럽이 있다는 것에 대해 분명히 뒤에 검은손이 작동하지 않았면  큰 액수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었겠냐며 목소리를 높이며 철저한 조사를 처음부터 현재까지 실시해 점모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본 언론사는 수년간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에 OO스포츠클럽에 대해 후속 취재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