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상주단체 판소리 레미제라블 토막소리 시리즈3 가브로슈 개최
[공연]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상주단체 판소리 레미제라블 토막소리 시리즈3 가브로슈 개최
  • 최수경
  • 승인 2023.08.0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8월 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다산아트홀에서 상주단체(입과 손 스튜디오)의‘판소리 레미제라블 토막소리 시리즈3 <가브로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판소리 ‘레미제라블 토막소리 시리즈3 <가브로슈>’는 토막소리 시리즈의 마지막 편으로, <레미제라블> 속 인물 ‘가브로슈’를 한국의 개화기 인물 ‘가열찬’으로 각색해 한국적 소재와 판소리 가락을 통해 재해석한 판소리 작품이다.

또한 노동자 계급의 불안한 삶과 부당한 사회 처우에 대한 이야기를 개항기 한국의 이야기로 재구성해 원작의 비장함에 판소리 특유의 풍자와 해학을 더했다.

특히 인형 작가 이지형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그가 창작한 인형이 작품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이다.

이번 공연은 경기문화재단 상주단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광복절을 앞두고 구한말 조선 의병의 투쟁 이야기가 더욱더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관련 자세한 정보는 남양주시 티켓예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