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장 만들기’통한 지역나눔 청소년 프로젝트 진행
양평군,‘장 만들기’통한 지역나눔 청소년 프로젝트 진행
  • 최수경
  • 승인 2023.05.23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지평면 월산리에 위치한 지평농협 전통장류센터에서 청소년과 가족 70여 명과 함께 청소년 지역나눔 프로젝트 “세대가 전해준 전통 먹거리 장”을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지역나눔 프로젝트는 공개 모집을 통해 관내 청소년을 포함한 21개 가족을 대상으로 공동체의식과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위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가족별로 된장만들기 체험과 전통놀이 등을 함께했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박혜정 관장은 “지역 내 협업체계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늘 한결같은 관심과 신뢰를 가지고 참여해주시는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시민성과 역량을 갖춘 양평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활동을 연구하고 제공할 것이니 앞으로도 지켜봐달라고” 라고 말혔다.

행사에 참석한 전진선 양평군수는 “청소년들에 성장 과정에서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양평에서만이 가능한 양평다운 교육을 위해 휴일에도 자녀들과 시간을 함께해주시는 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유익한 시간을 마련해주신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는 5월부터 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며, 참여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만든 전통장은 오는 추석 명절에 관내 12개 읍·면 소외계층에 전달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