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립 준비 청년 독립 축하 캠프 ‘WE PLAY’ 개최
남양주시, 자립 준비 청년 독립 축하 캠프 ‘WE PLAY’ 개최
  • 최동일
  • 승인 2023.05.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20일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남양주형 나로서기 나비스 스텝 업」(약칭 나나 스텝 업)에 참여하고 있는 자립 준비 청년들을 위한 독립 축하 캠프 ‘WE PLAY’를 개최했다.

나나 스텝 업은 아동 돌봄 시설 등에 있는 아동이 연령 도래에 따라 홀로 세상에 첫발을 내딛게 되는 초보 자립 준비 청년인 나비스(novice, 초보자)의 긍정적인 홀로서기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청년 지원 사업이다.

이번 캠프는 지난해부터 자립 준비 청년에게 관심이 있는 남양주 시민과 기업들이 지정 기탁한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전문가·동행·자립 선배 및 청년 등 멘토단과 멘티인 자립 준비 청년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시 홍보대사인 배우 박효준이 함께해 청년들에게 더욱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이날 캠프에서는 멘토와 멘티의 신뢰감 및 청년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비롯해 자립 준비 청년들과 같은 환경에서 성장한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가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며 청년들을 응원했다.

또한, 청년들은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버스킹 공연과 가오가이, 키츠요지, 청년 밴드 등이 준비한 ‘WE PLAY 콘서트’, 음악과 함께 즐기는 피크닉을 통해 따뜻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 현장에 방문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오늘 캠프를 통해 서로 관심을 갖고 응원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나누는 뜻깊은 인연이 지속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아름답게 빛날 여러분의 인생을 응원하며,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생각으로 인생의 주인공이 돼 열심히 살아가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나나 스텝 업에 참여하고 있는 한 자립 준비 청년은 “사회로 나오면 친구들과도 연락이 끊기는데 같은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할 수 있는 인연이 생긴 것 같아 기쁘다.”라며 “오늘 캠프를 통해 나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새삼 깨달았고, 앞으로는 더 자신감 있게 세상살이를 준비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나나 스텝 업은 현재 45명의 멘토단과 함께하고 있으며, 지역 내 18세 이상 자립 준비 청년 117명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