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대책 회의 개최 및 취약 지역 현장 점검 실시
남양주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대책 회의 개최 및 취약 지역 현장 점검 실시
  • 최수경
  • 승인 2023.05.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15일 풍수해, 폭염 등 여름철 자연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023년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대책 회의」를 열고, 취약 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2023.5.15.~10.15.)을 맞아 재난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주재로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해 올해 여름철 기상 전망과 그간의 피해를 분석하고 부서별 여름철 주요 추진 대책을 공유했다.

회의 이후 이석범 부시장은 여름철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왕숙천 둔치 주차장과 진건배수펌프장을 찾아 현장과 운영 관리 실태를 점검하며, 여름철 취약 지역에 대한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올 여름철 ‘시민 인명 보호 최우선’을 목표로 24시간 재난 대응 체제를 유지하고, 최근 기상 이변으로 인한 국지성 집중 호우가 증가함에 따라 취약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 및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풍수해 예방 대책과 폭염이 심화되는 상황 속 취약계층 안전 관리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활용해 재난 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함은 물론 호우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자율방재단 등을 민간 관리자로 복수 지정해 예찰 활동을 전개하며 선제적으로 재난 상황에 대응하고, 폭염 저감 시설인 그늘막 268개소와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는 등 폭염 피해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석범 부시장은 “오늘 회의는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앞서 최종적으로 부서별 추진 대책을 점검하는 시간이었다.”라며 “최근 이상 기후로 인해 폭염이 심화되고 강한 호우가 증가함에 따라 각종 피해가 우려되는 실정으로, 부서별 대책이 현장에서 잘 작동돼 시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