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포천지역 보훈위탁병원 지정 확대 요구에 보훈처 면밀 검토하겠다고 보고”
최춘식“포천지역 보훈위탁병원 지정 확대 요구에 보훈처 면밀 검토하겠다고 보고”
  • 최수경
  • 승인 2023.05.1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춘식 국회의원이 ‘포천지역의 보훈위탁병원 수가 경기도 내 다른 시군보다 적다’며 국가보훈처에 ‘지정 확대’를 요구했고, 보훈처는 ‘위탁병원을 확대할 계획인 바 포천지역의 위탁병원 추가 지정 필요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보고했다.
 
최춘식 의원이 보훈처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내 31개 시군 중 관내 보훈위탁병원이 3개소 이상인 곳은 전체(31개 시군)의 68%인 21곳인 것으로 확인됐다. 포천(2개소 : 경기도립의료원 포천병원, 한성내과의원) 등의 10개 시군은 관내 보훈위탁병원이 2개소 이하였다.
 
31개 시군을 평균으로 계산하면 시군당 ‘3개소의 보훈위탁병원’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포천지역(2개소)의 보훈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은 것이다. 

하지만 최춘식 의원이 보훈처에 지정 확대를 요구한 만큼, 포천지역 보훈대상자들의 의료서비스 질이 제고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졌다는게 지역 정치권의 긍정적인 평가다.
최춘식 의원은 “상이유공자 등의 보훈대상자들이 보훈위탁병원에서 전액 국비 지원에 따른 진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위탁병원 지정 확대를 통해 의료 접근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