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 역사적 첫걸음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 역사적 첫걸음
  • 최수경
  • 승인 2023.05.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주요 현안 사업의 강력한 추진을 위해 확대 강화된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오는 13일 동두천 시민회관에서 대대적인 발대식을 개최한다.

범대위는 앞서 지난 4월 창립총회를 열고 시장, 시·도의원 및 활동 위원으로 위촉된 시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주요 지역 현안 사항과 과제를 논의하고 동두천시 현재와 미래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범대위는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국회, 중앙정부, 경기도 등을 상대로‘미반환 공여지 반환 시기 확약 및 대책 마련 촉구’, ‘국가산업단지 특화산업 유치’,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동두천 유치’, ‘GTX-C 노선 동두천 연장’ 등 현안 사업을 중점으로 강력한 시민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범대위 김승호, 심우현 공동위원장은 “안보 도시로서 동두천시의 70년간 희생에 대해 정부가 보상을 약속했지만, 제대로 이행된 것이 없다”라고 주장하고, “5월 13일은 동두천시의 역사적인 날로 기록될 것이다. 많은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우리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자”라며, 발대식에 시민 참여를 독려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의 현재이자 미래인 범대위가 시민의 선봉에서 깃발을 들어달라”며, “시민회관에 모두 모여 단합된 시민의 힘을 보여주자”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