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 개원식 개최
포천시,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 개원식 개최
  • 최수경
  • 승인 2023.05.0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5월 2일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한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김재훈, 김성남, 윤충식, 박재용, 이인애, 황세주 경기도의회의원, 연제창, 임종훈, 손세화, 안애경, 조진숙 포천시의회의원,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 등 주요 내빈과 지역주민이 참석했다.

경기 북부 최초로 건립된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은 출산 후 산후조리를 위해 타 지역을 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저출산을 극복하고자 2019년부터 추진된 사업이다.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은 군내면 청성로 111-1 부지에 총 사업비 136억 9천만 원, 연면적 2,436.94㎡의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넉넉한 주차공간과 행정실, 프로그램실, 중정이 있으며, 2층에는 20개의 모자동실을 비롯한 영유아실, 사전관찰실, 모유수유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용료는 일반실의 경우 2주에 168만 원으로 일반 산후조리원 이용료보다 70% 저렴하고, 수급자, 국가유공자, 다문화, 장애인, 셋째아 이상 출산 산모 등의 경우에는 이용료가 감면되어 출산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이용 예약은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 및 포천시청,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며, 산후조리원(☎031-536-7149)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공공산후조리원 운영을 통해 산모와 신생아에게 양질의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공해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