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역청년단체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수강생 모집
이천시 지역청년단체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수강생 모집
  • 최수경
  • 승인 2023.04.2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사업체를 경영하며 살아가는 청년들이 각자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상생하겠다는 취지로 만든 청년 단체가 있다.

바로 이천시청년소상공인협회(이하 청년상회)다. 다양한 분야의 청년 CEO 간 소통과 교류로 협력관계를 구축한 청년상회가 홀로서기에 나서는 예비・초기 창업자의 멘토 역할을 자처하여 귀추가 주목된다.

청년상회와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을 멘토-멘티로 연결하는 역할은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맡았다. ▲창업 아이템 개발 방법 ▲창업 실무(사업계획서. 세무・법무・노무, 지적재산권) ▲마케팅 ▲창업 선배 특강 및 멘토링으로 구성한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에서 청년의 사회참여에 대한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시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이 소재한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월 8일(월)부터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역청년단체가 후배 전문 창업가를 양성하는데 멘토 역할을 함으로써 서로의 성장을 견인하고, 성공적 지역 정착을 유도하길 기대한다.”고 하며, “향후에도 청년 취・창업 및 커뮤니티 활성화에 관심과 역량을 집중하여 청년이 꿈을 이루며 살아가는 젊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청년에게 필요한 취・창업 정보 공유 및 컨설팅을 위한 ‘청년일자리카페 e-room’개소를 준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청년전용공간에서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